누리 위키
45px 이 문서는 더 많은 내용을 필요로 합니다.
이 문서에는 필요한 내용이 빠져있습니다. 당신의 지식으로 이 문서를 채워주세요.

갱신(한자: 更新 영어: Update, renewal)

계약에서는 계약의 존속기간이 만료된 때에 그 기간을 연장하는 일을 뜻하며, 컴퓨터등 통신에서는 낡음등의 이유로 실정에 맞지 않는 것을 현재의 상황 또는 특정 환경에 맞도록 바꾸는 것을 뜻한다.

통신 용어로서 사용될 때에는 '업데이트'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업데이트로써 사용될 때에는 업데이트를 했다고는 하나 바뀐게 없다는 의미에서 없데이트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다.

스레딕[]

스레드가 인기 스레드에 밀려 밑으로 내려간 경우, 이 스레드를 상위 목록으로 올리는 행위를 말한다. 레스에서는 주로 'ㄱㅅ', 'RT(ReTweet이 아님)' 등의 자음 형태나 '깨앵씌인' 등의 발음 장난 형태로 작성되기도 한다.

스레드 플로트형 게시판의 특성을 잘 말해주고 있다.

현재는 막혔지만 잠시만 기다려달라는 창에서 새로고침을 여러번 하면 레스가 여러번 써지던 적이 있었다. 단 초제한이 있는 게시판에선 되지 않는다.

하지만 과도한 갱신시 보험료가 증가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