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 위키

사전[]

영어단어 Stop. 한국어로 "정지" 를 의미한다. 보통 '스탑'이나 '스톱'으로 읽는다.

동사로 정지하다, 멈추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명사적 용법으로 쓰인 to 부정사를 목적어로 취할 수 없다.

동사의 stop 뒤에 to 부정사가 나왔다면, 그것은 부사적 용법의 ~을 위하여의 의미다.

명령어[]

스레딕에서 쓰이는 명령어 중 하나로, 글을 올리되 갱신하고 싶지 않을 때 쓰인다.

사용방법은 이메일란에 stop을 달고 레스를 적는 것. 다만 스레드를 새로 세우는 경우에는 stop을 달아도 무조건 갱신된다.

이전에는 같은 용도로 sage가 쓰였지만, 2ch의 카피라는 소리에서 벗어나기위해 변경된 것으로 추측한다.

다만 주의할 것은 이메일란에 stop외에 무엇을 써도 stop을 쓴 것과 마찬가지로 파란색으로 표시되는데, stop외의 다른 것을 적으면 갱신되므로 주의하자.